UAE·사우디 이은 세 번째 조단위 수출
다기능레이더·정밀탐색기·위력 탄두 탑재
[오늘경제=김종현 기자]
한국판 패트리엇인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체계 ‘천궁-II’가 이라크에 수출된다.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어 세 번째 조 단위 수출이다.
20일 산업계에 따르면 LIG넥스원은 이라크 국방부와 3조 7135억 원 규모 천궁-II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천궁-II 포대는 8개 발사관을 탑재한 발사대 차량 4대와 다기능 레이더, 교전통제소를 갖췄다.
탄도탄 요격을 위한 교전통제 기술, 다기능레이더 추적 기술, 다표적 동시 교전을 위한 정밀 탐색기 등이 적용돼 북한 탄도미사일에 대응한다. 한국형 미사일방어체계(KAMD) 핵심 무기로 평가된다.
미사일과 통합 체계는 LIG넥스원, 레이더는 한화시스템, 발사대와 차량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맡아 생산한다.
고도 40km 이하 탄도미사일과 항공기를 요격한 천궁-II는 위력 증강형 탄두를 탑재한 상태서 적 미사일과 직접 충돌한다.
요격미사일을 발사대 위로 10m 이상 오르게 한 뒤 로켓을 점화한 콜드론칭 및 종말단계서 요격미사일 위치를 신속히 변경하는 측추력 기술이 적용됐다.
키워드
#오늘경제
#LIG넥스원_
관련기사
- 다올증권 "LIG넥스원·현대로템 신규 수출 기대감...투자의견↑"
- LIG넥스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 LIG넥스원, ‘정찰용 무인수상정 체계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LIG넥스원, 육군 11사단 찾아 장병 생활용품 전달
- LIG넥스원, 전북대와 국방 방산분야 협력 업무협약 체결
- LIG넥스원-전북도 등 관계기관, 새만금 일대에 ‘대드론통합체계’ 시험장소 조성
- LIG넥스원, 한국해비타트 주최 '815런' 행사 후원
- LIG넥스원, 중앙전파관리소와 방위산업 성장 위한 MOU 체결
- LIG넥스원, 팔란티어와 ‘미래 무기체계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MOU 체결
- LIG넥스원-콜롬비아 해군, 방산기술 협약 체결
김종현 기자
[email protected]